0. IT

ITIL 서비스 벨류 체인에서 가치와 요구의 개념 알아보기

정보공유방 2023. 9. 12. 10:25
반응형

  ITIL 서비스 벨류 체인에서 가치와 요구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다음으로 각각을 설명하겠습니다

 

1.가치 (Value)

  ITIL에서 "가치"는 IT 서비스가 비즈니스와 고객에게 어떤 이점이나 도움을 제공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IT 서비스가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실현되며 고객과 비즈니스 관점에서 평가됩니다. 그러므로 IT 서비스가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며,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는 방식으로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2.요구 (Demand)

  "요구"는 IT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 또는 비즈니스 측면에서 제기되는 요청, 요구 사항, 또는 서비스 요청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IT 서비스에 대한 고객 또는 사용자의 필요성을 나타냅니다. ITIL에서는 요구가 IT 서비스 요청 및 변경 사항을 포함하며, 이러한 요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처리함으로써 고객 및 비즈니스와의 상호 작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비스 벨류 체인은 ITIL 4에서 소개된 개념으로, IT 서비스의 가치 제공과 요구 사항을 관리하고 이해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이를 통해 IT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과 비즈니스 간의 상호 작용을 최적화하고, IT 서비스가 가치를 창출하고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식별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ITIL 서비스 벨류 체인에서 가치와 요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